이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음향,영상] 블루투스 헤드폰 케니스 헤드블루2
 글쓴이 : 다찌
조회 : 22,567  
   http://cannice.co.kr [8160]
   http://dicagallery.com/140208524502 [7975]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 케니스 헤드블루2 사용기에 덧글 남겨주시면 헤드블루2 를 드립니다.
 
 
케니스 헤드블루2, 스마트한 기능과 디자인과 음질로 승부하는 블루투스 헤드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려는 이도 많아졌습니다. 더 좋은 음질은 물론이고, 편리한 사용성, 기능까지 신경써야 할 것도 많은 가운데 홍콩의 사운드 브랜드인 케니스가 핀란드에 이어 미국, 그리고 대한민국으로 점차 브랜드 밸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요즘 사용자들의 타겟을 명확히 잡고 제품을 내놓는 브랜드 케니스의 두번째 밀폐형 블루투스 헤드폰 헤드블루2 입니다.블루투스 헤드폰인 헤드블루1에 이어 헤드블루2를 선보였습니다. 어떤 부분이 더 발전했고. 어떤 디자인적인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케니스의 고유 색상은 블랙과 블루입니다. 스마트한 요즘 사용자들의 타겟을 명확히 잡고 제품을 내놓는 케니스 브랜드입니다. 헤드폰 패키지와 함께 전용 캐링케이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케이스를 개봉하자 너의 심장 소리를 들어라! 라고 말하는 듯한 사진이 펼쳐집니다. 무선 기술을 이용해서 사일런스 파티를 즐기는 듯한 모습이로군요. 무선 헤드폰의 발전으로 소음공해 없이 사일런스 파티와 같은 문화가 발전한다는 것은 꽤 주목할만한 일입니다.

 
케니스 헤드블루2가 패키지 속에 가지런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의 무광 바탕에 라이트 블루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기본 구성품은 품질 보증서와 한글 사용설명서, USB 충전케이블과 유선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케이블도 함께 제공합니다.
 
*. 헤드블루1에서는 유선케이블 연결이 불가했었는데 업그레이드된 모습입니다.


휴대가 간편하도록 폴딩이 되는 모습으로 생김새를 보아하니 귀를 덮는 밀폐형 헤드폰입니다. 헤드폰 하우징과 헤어밴드 부분은 유광 블랙이고, 헤드폰을 구성하는 바디는 무광 블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헤드블루1  ▼ 헤드블루2 
 
이전 제품인 헤드블루1의 원형에 가까운 사각의 하우징은 R값이 더욱 각이 지면서 사각에 가까워져 헤드폰으로 무게감을 더한 모습입니다.
 
 
 
보다 무게감이 있는 사각의 모습으로 전작인 헤드블루1의 경우는 귀를 살짝 막아주는 방식의 이어패드의 모습이었다면 헤드블루2의 경우는 귓바퀴를 모두 감싸주는 방식의 이어패드로 볼륨감이 늘어났습니다.

 
이어패드가 이전 제품에 비해 폭신해지면서 귀를 감싸주는 느낌은 물론 차음성도 늘어난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볼륨감이 늘어나면서 무게감도 늘어난 모습으로 무게는 240g 입니다. 덕분에 헤드밴드 상단에는 폭신한 패딩 처리를 해서 머리에 주는 압박감을 줄인 모습이네요.


 
폴딩이 가능한 접이식 헤어밴드이며, 길이 조절도 가능하여 다양한 사용자 두상에 맞출 수 있습니다.


헤드블루 시리즈 들의 가장 큰 특징이 있다면 헤드폰 우측 하우징에 컨트롤 패널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다기능 버튼으로 전화를 받기와 끊기, 다시 걸기가 가능하고, 각 모서리에 위치한 물리적 버튼 방식으로 볼륨조절과 트랙 넘기기 이전 트랙 가기가 가능합니다.
 
*. 헤드블루1이 LED 터치 방식이었는데 오동작이 많았던 것을 헤드블루2에서는 물리적인 버튼방식으로 개선한 모습입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도 유선으로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단자, 노이즈 없는 통화가 가능한 MIC, 충전 단자가 하단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케니스 블루투스 헤드폰은 현재 케이앤에이파트너스(주)가 국내 정식유통을 맡고 있으며 KT올레샵과 핫트랙스, 대형할인마트의 오프라인과 오픈마켓, 대형몰, 방송소품공급몰 인티비아이템, 공식사이트인 www.cannice.co.kr 의 온라인 등에서 판매 중입니다.


  
현재 9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헤드블루2는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하는데 가격에 비해 액세서리의 제공은 꽤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휴대를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올바른 선택이었다는 판단이 드는군요. 

 
오랜만에 복귀한 G군의 헤드블루2 착용샷을 살펴볼까요?

 
밀폐형 헤드폰으로 두께가 이어패드와 하우징의 두께가 있다보니 살짝 요다현상이 발생하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모습입니다.

 
전원을 켜면 '케니스 아가씨'의 보이스 인포메이션 시스템으로 제품의 상태를 목소리로 알려줍니다. 다만 영어 발음과 억양이 다소 세서 원어민 선생님에게 좀 더 교육을 받고 다시 녹음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무엇보다 이전 제품의 LED 터치형 버튼에서 물리적인 똑딱 방식으로 바뀐 직관적인 컨트롤 패널은 정말 마음에 드는군요. 오작동이 없고, 손 끝에 작동 느낌이 와닿는 것이 합격점입니다.

 
블루투스 4.0과 NFC를 지원하여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블루2에서 유선 오디오 케이블 연결로 아날로그한 음향기기에 연결해서 무선 헤드폰이 아니라 유선헤드폰으로 옛방식으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5초간 다기능 버튼을 눌러주면 페어링 모드에 들어가게 되며,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이후에는 NFC로 간단하게 연결 가능하며, 5핀 단자로 충전을 하면서도 페어링 된 상태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완충시 음악 감상은 30시간이 가능합니다. 또한 멀티 페어링 지원으로 2대의 스마트 기기에 연결되네요.


 
apt X를 지원하여 노이즈 없는 깔끔한 음질을 들려주는 헤드블루2 입니다. 꽤 오랜시간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한 순정상태의 음원을 무선으로 들려주는 것이 인상깊습니다. 다만 이는 바꿔말하면 이 헤드폰만의 음향적인 특징이 없다는 이야기도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중저음과 노이즈 없는 음질, 그리고 밀폐형 특유의 차음성에서 만족감을 줍니다. 중저음이 굉장히 강렬한 DJ풍의 헤드폰도 아니고 그렇다고 공간감이 아주 뛰어난 수 십만원대의 헤드폰의 개성있는 느낌을 찾기는 힘들구요. 특성 없는 플랫함, 블루투스 4.0과 aptX의 깔끔한 노이즈 처리가 케니스 헤드블루2의 음향 특성이라 할 수 있겠네요.
 
*. 헤드블루1에서 제공하던 EQ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다양한 음향효과를 누리려는 사용자들에게 다소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케니스 헤드블루2는 이전 헤드블루1의 사용성과 음질적인 부분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보다 댄디하고 진지한 헤드폰 디자인으로 폴딩방식,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여 저가 헤드폰의 한계로 여겨지던 휴대성을 크게 높인 것에 좋은 점수를 줄만 합니다. 전화 통화시 6세대 CVC 노이즈리덕션 듀얼마이크를 사용하여 깔끔한 통화가 가능한 것도 만족스럽네요.
 
우측 하우징에 마련된 다양한 컨트롤 터치는 물리적으로 변화하면서 사용성이 극대화되었고, 블루투스 4.0 사용으로 30시간의 연속 감상이 가능한 전원 관리, 유선 오디오 케이블 연결로 전문성까지 어느 정도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작에서 제공했던 EQ기능이 빠진 것은 다소 아쉬움이 남네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향한 라이트한 접근이 헤드블루1 이었다면 다소나마 음향적인 전문성을 더해 접근하고 있는 헤드블루2로 케니스 브랜드의 시장 공략방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2014 Dazzi 함영민
 
케니스 헤드블루2 덧글 이벤트
"이 글에  덧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선정하여 케니스 헤드블루2 헤드폰을 보내드립니다."
마감 및 발표 3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