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가전,컴퓨터] 터치에어 리모컨 터치패드 마우스를 하나로
 글쓴이 : 다찌
조회 : 15,287  
   http://touchair.co.kr [3809]
   http://dicagallery.com/140201001143 [3857]

미디어 컨트롤 터치패드 무선 마우스를 리모컨으로 제어한다구? 터치에어 !
 
 
리모컨, 터치 마우스, 미디어컨트롤 = 터치에어
 
무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요즘 다양한 입력장치들이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거실에 놓인 TV 시대를 리모컨이 송두리째 바꿔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존 TV 수상기에 붙어 있던 다양한 조작 버튼들은 요즘은 오히려 리모컨에 모두 제공되고 있고, TV는 전원, 볼륨, 채널, 외부입력 버튼만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을 뿐이니까요.
 
리모컨의 스마트한 발전도 눈부십니다. 오늘 살펴볼 터치에어는 말그대로 공기를 터치하듯 PC나 데스크탑, 태블릿이나 스마트TV 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이 필요한 이유를 제게 찾으라 한다면 바로 '귀차니즘'이 될 것 같습니다. PC나 태블릿을 무선으로 조작할 수 있으니 말이죠. TV를 리모컨으로 조작하듯이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제품이라 볼 수 있겠네요.

 
터치에어 제품 패키지를 살펴볼까요? 투명 케이스로 제품의 모습을 살필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꽤 신경을 많이 쓴듯한 제품 디자인 입니다. 블랙-그레이 제품은 물론이고 화이트 바탕에 블랙, 화이트, 오렌지, 그린, 스카이블루, 바이올렛 등 6개 컬러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렌지 색상과 그린 색상이 마음에 드는군요. 그린 색상은 마치 네이버를 연상케 하는 그린 윈도우의 모습입니다.

 
 
터치 유어 라이프! 컴퓨터, TV, 태블릿을 한 손으로 제어한다는 제품의 기본 사용법이 씌여 있네요.
 

 
터치에어 제품 패키지는 옆면의 투명테이프를 제거하여 아크릴 패키지를 개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완성도 높은 포장이었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품을 여는 방법이 별도로 적혀 있거나 표시되지 않아 어리둥절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조금 자세한 제조사의 배려가 필요한 부분 같습니다.

 
 
별도 종이 박스에는 USB 동글과 함께 간단 설명서, AAA배터리 2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리모컨 처럼 생겼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은 다릅니다. 터치패드가 상단에 자리하고 있고 상단에 4개의 특수키가, 중앙에는 6개의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디자인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투톤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지 리모콘인데?! 란 소리를 피하기 위해 디자인적인 노력이 엿보이입니다.
 
 
중앙에는 마치 블랙홀처럼 구멍이 뻥 뚫려 있어서 디자인적인 느낌이 매우 독특합니다. 터치에어의 기능들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마우스의 기능은 물론 미디어 플레이어 플레이와 볼륨, 음소거 등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내비게이션 버튼과 터치패드, 그리고 미디어콘트롤 버튼으로 멀티미디어적인 기본적인 동작들이 가능합니다.


 
특허기술이 접목된 초절전 터치모듈에 힘입어 AAA 배터리 2개로 1년간 작동됩니다. 이 제품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바로 배터리 덮개를 열기가 꽤 힘들다는 것입니다. 후면부 재질은 SF코팅이 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데 배터리 덮개 겉면에 홈을 파놓았다면 더욱 열기 편했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이 동작하는 제품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PC, 스마트TV, 안드로이드 태블릿 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죠. 가장 중요한 것은 USB 동글이 꽂힐 수 있는 USB 단자가 존재해야 합니다.

 
동글을 꽂으면 자동으로 제품인식을 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윈도우OS 뿐만 아니라 MAC에서도 마찬가지로 자동 설치됩니다.

 
 
노트북은 물론 데스크탑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2,4Ghz의 무선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는 무선 마우스와 동일한 주파수입니다. 따라서 10-20m 정도는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볼륨 버튼을 조절해 볼까요?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플레이어 말고도 곰플레이어를 인식하여 동영상 감상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윈도우 조작은 물론 그래픽 (화상) 키보드까지 지원하여 원한다면 영화를 보거나 미드를 보다가도 터치패드를 통해 직접 한자한자 글자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TV 리모컨이 TV를 위한 제품이라면 터치에어는 저 개인적으로는 곰플레이어와 그 매칭도가 뛰어납니다. 저는 대형 PC 모니터로 거의 모든 동영상을 보기 때문이죠.

 
송태섭이 대뜸 물어보는군요. 나정이와 윤진이 세상에서 여자가 이 둘 밖에 없다면 넌 누굴 데리고 살꺼냐잉~ 갑자기 고민이 되기 시작하는군요. 이러면 안되는데...

 
간편하게 윈도우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인터넷 서핑도 가능합니다.

 
모니터를 보면서 터치패드를 움직이며 작동해 보는데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터치에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동영상으로 확인해봤습니다.
 
[터치에어 사용 동영상]
 
 
 
터치에어를 직접 영상 촬영을 통해 살펴봤습니다.


 
 
터치에어를 잘 활용한다면 프리젠테이터로도 활용이 가능하겠군요. 이 사용방법은 이미 [수상한 가정부] TV 드라마에서도 프리젠테이터로 터치에어를 선보인 적 있습니다. 
 

 
스마트 멀티미디어 리모컨, 터치에어 써보니
 
터치에어 제조사가 어딘가 살펴봤더니 기존 '밀기글’ 문자 입력 방식으로 알려진 스마트 입력장치 전문기업인 아이티버스 입니다. 이 간단해 보이는 리모컨이 무선 마우스에서 사용하는 2.4Ghz 무선 기술과 스마트TV와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발전으로 특별해 졌습니다. USB단자를 지원한다면 터치에어로 편한 자세로 편리하게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으니 말이죠.
 
동영상 플레이어, 음악 재생 소프트웨어, 애플 아이튠즈 등을 컨트롤 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보다 편한 자세로 평소 TV, 동영상, 음악, 사진, VOD, 웹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주 감상하는 사용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조금 더 활용한다면 프리젠테이션이나 스마트폰 미러링 인터페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터치에어,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조된 우리나라 기업의 스마트 멀티미디어 리모컨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2013 Dzzzi 함영민